음악을 들려주세요!!
안녕하세요! 가을문턱에 들어섰을때 글을 썼는데 지금 하얗게 눈이 오고있네요..
개인적으로 아주아주 큰일이 있었습니다. 81년 부터 다닌 학교를 드뎌 종지부를 찍었네요.
넘넘 오래다녔지만 제게는 울타리와도 같은것이 학교였고.. 막상 빠이빠이 하고나니 뭔가 좀 허전하고..
정말 특이한 사고세계지요?
암튼… 글을 못쓴데에 대한 변명을 좀 했구요.. 눈길 조심하셔서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음악을 들려주세요! 라는 글을 좀 써보려고 합니다.
아이들 대부분이 음악을 참 좋아합니다.
물론 연습하는건 대부분 싫어하지요.
하지만 어린시절 동요를 부르고, 노래에 따라 춤을 추고..
생각해 보면 어린아이들에게 음악이 없다면 넘 심심할것 같지 않나요?
제 딸은 음악을 넘 좋아해서 CD 같은거 틀어주면 30-40분은 혼자듣고 춤추고 노래하고 합니다.
그 녀석이 좀 특이한것 같긴 해요..
하지만 중요한것은 아이들 대부분이 음악을 좋아하고, 거기에 자연스럽게 interact 한다는 것입니다.
어린아이들 데리고 다니시며 악기 레슨하시기 힘드시죠.
특히 미국은 더 힘든것 같아요. 어딜가더라도 데려다 주고 데리고 와야 하니까요.
제가 엄마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 이겁니다. “피아노 언제 시작하는것이 가장 좋은가요?”
그거야 말로 어려운 질문이죠. 아이마다 틀리니까요.
아주 어린아이들은 일찍 시작하면 좋긴한데, 선생님을 잘 만나기도 힘들고 라이드 주는것도 힘들고..
이럴때는 집에서 음악을 많이 틀어주세요.
일찍 레슨시작 하는것 만큼의 효과를 봅니다.
귀가 예민한 어린아이들에게 좋은 음악을 일찍 틀어주는것 굉장히 중요하거든요.
그럼 무슨음악을 틀어주는것이 좋을까요..
1. Orchestra 음악, 즉 Symphony 가 좋다고 합니다.
Orchestra 는 여러악기들이 모여서 연주하는 것이기 때문에 환상의 조화라 할수있는데,
악기마다 다 color 가 틀리고 음역이 틀려서 창의적인 사고를 도와줍니다.
2. 피아노 음악도 좋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피아노 음악중에서도 Mozart 음악이 정말 사람을 차분하게 해줍니다.
아이들의 정서에 많은 도움을 줄수있어요.
3. 기타 다른악기 솔로연주도 좋겠어요.
그런데, 성악음악보다 악기음악이 좋다고 합니다.
성악은 악기가 사람이기 때문에 모든 감정이 100 프로 전달되는 음악입니다.
너무 emotional 한것은 아이들에게 좋지않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아이를 데리고 운전하실때, 집에서 밥먹을때, 심심하지 않게 음악을 계속 들려주시면 아이들 평생에 좋은 교육영향을 주실겁니다. 즐거운 음악 많이 들으세요!